영화 미녀는 괴로워 와 바비 인형

0toystory0

 


영화 미녀는 괴로워 와 바비 인형 이야기

(영화 스포가 될수있으니 싫은 사람은 조용히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 인형이야기에 관심있으면 마우스휠!!)

 

 

천상의 목소리를 가졌으나 95kg에 엄청난 체구로 살아온 여성이 있다 그녀의 꿈은 가수였다 몸매 때문에 무대 뒤에서 남몰래 노래를 해야 했고 생계를 위해 알바도 해야 했다 자신을 인정해준 프로듀서를 짝사랑하게 되고 어느 날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 성형을 결심 하게 된다 프로듀서앞에 당당히 나타나지만 이를 질투하던 가수가 여성의 뒤를 캐기 시작했고 자신을 대신해 무대 뒤에서 몰래 노래 부르던 여성임을 알게 된다 화가 난 가수는 그녀의 라이브 무대에 성형 전 사진을 공개한다 여성은 사실을 인정하고 성형할수 밖에 없었던 사실을 자신의 과거를 공개한다 팬들은 배신을 당했다며 팬에서 안티도 늘었지만 자신을 격려해주는 팬들도 있었고 자신이 하고 싶었던 꿈을 접을수 없어 가수생활을 계속 하게 된다

 

 

(바비가 나왔던 영화장면)

 

 

58년 동안 마텔사는 10대 소녀들 대상으로 가장 트렌드 한 패션과 인기 여배우들의 세련되고 아름다운 외모를 반영하며 매년 새로운 모습의 바비 인형을 만들어냈고 약 130가지의 다양한 직업의 바비들을 선보이며 시대에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인형들을 생산했다

 

 

(바비 출시부터 지금까지 변천사-얼굴 성형설)

 

 

여자아이들의 로망인 바비는 항상 이쁘고 화려할순 없었다 1950년대 바비인형이 너무 비정 적인 몸매와 왜곡된 미의 기준으로 아이들에게 외모 지상주의를 부추긴다는 비판을 받았다 바비실제 사이즈와 패션모델들과 몸매를 비교하더라도 너무 비현실적 인것이다 몇몇 사람들은 바비는 단지 인형이라면서 평가를 거부했지만 지금도 전 세계 많은 소녀들이 바비인형을 가지고 놀며 무의식적으로 미의 기준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한다 그 외 지나치게 백인 우월주의적이고 비현실적인 미를 제시하여 여성의 성을 상품화 한다는 비판을 받은것이다 2009년부터 다양한 인종의 바비인형을 선보였고 현재는 비현실적인 몸매의 바비가 아닌 작은 키 바비 큰 키 바비 통통한 바비 등등 다양한 체형의 바비인형을 선보이며 또다시 화제가 되었다

 

 

 

 

(체형이나 인종이 다양해진 바비)

 

 

 

 

마텔에서는 미국 비만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바비인형을 비만으로 만들었다고한다 아이들 정서적으로 많은영향을 주었다고....;;; (포스터와 묘하게 닮았다)

 

 

 

 

 


아이들에 정서적 영향을준 다른 바비인형들을 알아보았다

 

미국의 애국적인모델 워킹맘을 표현하는 임산부 바비

(배를열면 태아가 거꾸로있는 아기인형이 배속에있다)

 

 

 

저출산을위한 임신한 바비인형 이인형도 엄청난 파장을 몰고 왔다고한다

(임산부도 충격이었지만 간호사가 남자인형 켄이라니..)

 

 

 

 

인종차별을 위한 이슬람 바비인형

 

 

 

수녀 바비 인형

(국내에서 보기힘들고 barbie dolls as nuns 검색하면 구글에서 많은 바비를 볼수있다)

 

 

이쁘고 아름다움의 반대인 문신과 헝클어진 머리의 바비 인형 (Amy Winehouse barbie)

 

 

 

 

하반신 마비 장애인을 위해 제작된 휠체어 베키 인형이 화제가 되었으나 바비인형 집에 있는 엘레베이터와 크기가 맞지 않아 생산을 멈췄다는 소문이... (barbie becky)

 


암치료환자들을 위한 대머리인형 가발을 씌워줄수있다

 

 


거식증 바비 -거식증 환자가 급증하였다 과도한 다이어트가 사망으로 이어지면서 사회적인 문제가 되었고 거식증 바비를 생산했지만 아이들 정서적인 문제로 생산이 중단된다

 

(다른 바비에 비해 팔 다리 허리가 좀더 가늘다)

 

 

 

바비는 아니지만 마텔사에서 제작된 인형중 몬스터하이돌 스켈레타와 닮았다!!

바디가 뼈만있는게 특징이다

 

 

 

그랜마더바비 할머니 주름이 특징인 바비인형도 있다

(주름이 있어도 바비는 매력 있는거같다)

 


남편에게 맞고사는 미국여자를 표현한 바비인형

(바구니에 는 담배와 술 여자의 눈엔 멍과 임신한배)


 

 

 

 

 


 

TAGS.

Comments